2025. 2. 22. 14:47ㆍ컴퓨터 및 주변기기
앱코 사무용 게이밍 키보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이밍 기어 제품이 유명한 앱코의 HACKER 시리즈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앱코의 키보드는 고가부터 가성비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저렴한 가성비 모델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성비인만큼 고가의 20 - 30만 원짜리 키보드가 아닌 1 -3만 원짜리 수준에서도 좋은 내구성과 기능을 가진 앱코 키보드가 많이 있으니 몇 개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그럼 천천히 읽어주세요.
앱코 이중사출 LED 게이밍 키보드 K640

먼저 앱코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K640인데요, 저렴한 가격은 물론이고 기계식 키보드의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키보드를 눌러보면 따닥따닥 기계식 느낌이 상당히 좋고 LED 불빛 커스텀과 키캡을 원하는 느낌으로 교체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단축키(Fn)를 이용해 빠르게 윈도우 프로그램을 불러올 수도 있다는 점은 편리하다고 할 수 있어요. 색상은 위의 그림처럼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고 K640 외에도 K640T, K640 PLUS, K640T SLIM과 같이 640시리즈가 있으니 비교해 보면 구매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K640 앱코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답니다. 이동해서 맨 밑에 시리즈 비교군이 있으니 비교를 꼭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앱코 WKM01 키보드 마우스 세트

두 번째 키보드는 WKM01이라는 사무용 키보드인데요, 동글동글 귀여운 스타일의 키와 키보드 배수 구멍이 있어 생활 방수기능도 적용되고 2.4 GHz wireless 무선 기능이 적용되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랍니다. 물론 USB 포트에 무선 리시버를 꽂아야 하지만 꼽는 순간 바로 인식이 되는 Plug&Play 스타일이라 키보드 연결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답니다. 키보드에는 AAA사이즈 배터리가 2개가 들어가고 마우스에는 AA사이즈 배터리 한 개를 넣어서 사용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느껴질 수도 있지만 새 배터리를 넣을 경우 6개월 이상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배터리 교체도 큰 불편은 없다 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구성 부분은 키보드를 부셔가면서 타건을 하지 않는 이상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마우스의 경우 모든 마우스가 구조상 클릭에 취약한 만큼 2-3년 정도의 내구성으로 생각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지를 누르면 앱코 공식 소개페이지로 넘어가니 소개 페이지를 읽어보시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앱코 K150 레인보우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세 번째 소개해드릴 키보드는 K150 게이밍 키보드인데요, 키보드의 배치 중 가장 오른쪽에 있어야 할 숫자 패드가 빠짐으로써 조금 더 공간이 협소한 곳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고 타건감은 부드러우며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가 탑재되어 있어 은은한 불빛이 예쁜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사이즈도 작고 예쁘고 가격도 저렴하지만 타건감이 부드러워서 타건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비추하지만, 상관없다 생각하면 강력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미지를 누르면 K150 소개 페이지로 연결되니 자세한 사항은 앱코 홈피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구매 리뷰들을 보면 장점이 많은 만큼 실망스러운 수준의 키보드는 아니라고 입증이 된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앱코 K515 게이밍 키보드

네 번째 소개해 드릴 제품은 맨 위에 소개한 K640과 비슷한 느낌의 기계식 키보드인 K515인데요, 기계식이라고는 하나 가벼운 느낌의 경쾌한 타건으로 묵직함을 기대하면 안 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하며 그 외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K640 키보드와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앱코 공식 소개 페이지로 이어지며 저렴한 가성비 키보드를 찾는다면 K515 역시 추천드릴만한 제품이랍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앱코의 가성비 키보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키보드의 특성상 한번 사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청소까지 잘해준다면 가성비 제품이라도 10년 이상은 사용될 수 있는 게 키보드 제품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앱코라는 브랜드의 경우 게이밍기어 쪽에서 이름 있는 브랜드이므로 A/S도 어렵지 않게 가능해서 편리하다는 점 역시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외에도 가성비 제품은 많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쓰는 가성비 제품을 추려서 소개해 드린 것이며 한번 사용해서 편리하면 똑같은 제품을 다시 구매하는 식이 많은 키보드 제품 특성상 검색을 많이 해보시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